RSS 2.0   

흐리게 보이는 맑은 고딕, 가독성 높이기      



이 포스트는 맑은 고딕 폰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
맑은고딕 글씨가 흐려보여요 맑은고딕 가독성이 떨어져요 눈이 아파요 흐릿흐릿해서 클리어 설정
원문 출처 매직티엠 limsoohan.tistory.com/39 흐리게 보이는 맑은 고딕, 가독성 높이기 tuner
지금 이 글자들이 잘 보이십니까? 흐리게 보이지는 않으신가요?
맑은 고딕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불만을 많이 들었습니다.

저 역시 그냥 파워포인트나 한글 등에서 사용할 때는 잘 몰랐는데, 맑은 고딕이 적용된 웹페이지를 접하고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흐릿하다는 이유로 맑은 고딕체를 싫어하시는 분들, 흐릿한 상태를 유지하며 불편을 겪고 계시는 분들께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MS에서는 튜너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밝혀두고 있습니다.
  With Windows XP, ClearType delivers improved font display quality over traditional forms of font smoothing or anti-aliasing. ClearType improves readability on color LCD displays with a digital interface, such as those in laptops and high-quality flat panel displays. Readability on CRT screens can also be somewhat improved.

* 디스플레이 설정>>
간단한 절차만 밟으시면 훨씬 뚜렷해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최적화를 할 수 있는데요. 먼저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에서 간단하게 Clear Type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설정( R)으로 들어가거나, 제어판에서 디스플레이( 모양 및 테마 메뉴)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에서 화면배색 탭으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화면배색 탭 오른쪽 하단에 있는 효과(E)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를 다듬는 데 사용하는 방법(S)을 표준에서 Clear Type으로 바꿉니다.


* Tuner page >>
두 번째로 MS사에서 제공하는 Tuner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문으로 되어있긴 하지만 선명한 그림만 찾아주시면 되니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 Windows XP 사용자를 위한 설정입니다)

Step 1. Turn on Windows XP ClearType
  하단의 Turn On ClearType에 체크 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정보에서 Clear Type을 설정하신 경우 이미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따라한 방법과 여기 Step 1의 방법은 같은 효과를 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lear Type이 설정된 경우 튜너페이지가 오른쪽과 같이 보입니다. ( 설정안된경우 왼쪽)

Step 2. Select ClearType configuration
  RGB와 BGR 두 가지 그림이 나옵니다. 더 잘 보이는 하나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Step 3. Tune ClearType settings
  굵기가 다른 6가지 그림 중에서 가장 보기 좋은 것을 선택하고 FINISH를 클릭합니다.

Step 4. View your new ClearType settings
  2단계와 3단계에서 설정한 결과를 보는 곳입니다. Verdana, Georgia, Arial, Comic Sans 등의 폰트가 제시되어 있는데, 한글 폰트의 변화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다시 이 포스트로 오시면 됩니다.


* *
.................. 설정이 끝났습니다.  After 처럼 보이시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fore                        After ..
   
편하게 구독하세요 ^- ^   한RSS   믹시 추천

(go to top)

Posted by · Powered by · Skin by ZF

about this blog



limsoohan.tistory.com + 매직티엠

Notice

Category

매직티엠^ㅡ^ (37)
Da!ly L!fe (20)
' (0)
문화생활♡ (5)
광고 이야기 (2)
연극, Play (0)
. (0)
잡다한 tip (8)
자료zip (2)
펌 & FUN (0)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ag Cloud

search





         Total
         Today    Yesterday